본문 바로가기
맛집X요리

열무비빔밥 여름철 혼밥 메뉴!

by 루이민 2021. 6. 12.
반응형

열무비빔밥 여름철 혼밥 메뉴!

어린 무라는 뜻의 열무는 지치고 무더운 여름철 잃어버리기 쉬운 입맛을 돋우어 주는 것은 물론 각종 영양까지 챙겨주어 건강에 아주 좋은 제철 식품이다.

 

열무는 잎이 연하고 뿌리인 무보다는 주로 잎을 이용하는 채소이다.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 섬유질이 풍부하며 인삼에 들어있는 사포닌까지도 함유되어 있어 각종 효능이 아주

뛰어난 채소이다.

 

- 열무의 효능

 

1. 혈관 혈압 건강, 항암 작용

열무의 칼륨 성분이 우리 몸속 나트륨을 분해하여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혈액을 원활하게 순환시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아주 탁월하다고 합니다.

사포닌 성분이 몸의 혈관 탄력을 관리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혈압을 조절 하는데 아주 좋은 식품이다.

 

2. 해독작용, 원기회복 효과

해독작용이 뛰어나고 열무에는 무기질이 아주 풍부하여 혈액이 산성화 되는 것을 방지하며, 각종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특히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에는 몸속의 무기질이 밖으로 배출되어 기력이 쇠퇴해질 수 있는데 열무를 섭취하여 부족해질 수 있는 무기질을채워주어 원기회복을 돕는다고 한다.

 

3. 소화기능 향상, 변비 개선

변비를 개선하는데 아주 좋다.

식이섬유가 아주 많이 들어있어서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주며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만들어 준다.

뿐만 아니라 전분을 분해하는 효소로 인해 장 속에서 소화를 시키는 기능을 증진시켜주기 때문에 변비를 해소하는데 아주 효과적이라고 한다.

 

4. 눈 건강 증진

열무에는 비타민 A가 다량 함유 되어 있어 눈의 점막을 보호하고 시력을 저하시키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눈의 점막 강화 및 시력 저하되는것을 방지할 수 있다. 특히 자외선이 강한 여름에 좋다고 한다.

 

 

- 재료 

밥(보리밥) 한공기, 열무김치, 계란, 가지, 애호박, 콩나물, 간고등어

 

- 강된장은 간마늘, 양파, 감자, 큰 멸치(머리 내장 제거 후), 호박, 땡초!

 

- 만드는 법 : 프라이팬에 간 마늘, 양파, 된장 넣어 볶은 후 큰 멸치를 넣고

   볶다가 쌀뜨물 넣고 바글바글 끓여주면 먹음직스러운 강된장이 완성

 

- 비빔밥 그릇에 제철 나물인 가지나물, 호박나물, 콩나물과 강된장 고추장 약간을 넣고 계란 프라이 하나 턱 올리면 영양 만점의 열무 비빔밥 완성 (열무는 당연히 들어감!)

 

완성된 열무비빔밥과 간고등어구이로 후루루룩 뚝딱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