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테니스 용어에 대해 알아보자 2편

by 루이민 2023. 8. 12.
반응형

 

 

테니스 용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편 내용도 있으니 함께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3.08.12 - [스포츠] - 테니스 용어에 대해 알아보자 1편

 

테니스 용어에 대해 알아보자 1편

테니스 용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운동을 할때 용어에 대해 미리 알고 하면 재미도 두배, 실력도 두배가 되겠죠~? 테니스 용어에 대해서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목차 1. 서브(Serve) 서브는

louie-min.tistory.com

 

 

 

목차

    1. 넷코트(Net Cort)

    넷코트는 공이 넷 위에 닿은 후 반대 코트로 넘어가는 과정에서 넷 위의 줄에 닿는 상황을 말합니다. 넷코트로 상대방 서비스 지역에 닿게 되면 세컨 서브부터 다시 시작하게 됩니다.

     

    2. 포핸드(Forehand)

    포핸드는 주로 선수의 두 손 중 앞쪽 손으로 공을 치는 스트로크를 말합니다. 이는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스트로크 중 하나로, 공을 빠르고 정확하게 칠 수 있습니다.

     

    3. 백핸드(Backhand)

    백핸드는 주로 선수의 두 손 중 뒷쪽 손으로 공을 치는 스트로크를 의미합니다. 포핸드와 마찬가지로 백핸드 역시 정확한 스트로크 중 하나로 많이 사용됩니다.

     

    4. 서브(Serve)

    서브는 경기가 시작될 때나 각 게임의 시작 시, 선수가 볼을 상대방 코트로 날리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서브는 게임의 시작과 함께 상대방에게 압박을 가하거나 승리의 기회를 만들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5. 게임 포인트(Game Point)

    게임 포인트는 게임에서 한 선수가 승리하기 위해 필요한 포인트를 말합니다. 상대방이 게임 포인트에 이르렀을 때 승부의 분기점이 되며, 이 포인트를 잘 다루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6. 바운스(Bounce)

    바운드는 공이 바닥에 닿는 것을 말합니다. 테니스 경기에서는 공이 한 번 바운드한 후에만 치게 됩니다. 따라서 상대방 코트로 넘어가기 전에 바운드를 한 번 해야 합니다.

     

    7. 스핀(Spin)

    스핀은 공을 회전시켜서 나오는 효과를 말합니다. 스핀은 공의 비틀림 정도에 따라 다양한 효과를 내며, 상대방을 혼란시키거나 예측하기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