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테니스 용어에 대해 알아보자 1편

by 루이민 2023. 8. 12.
반응형

 

 

테니스 용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운동을 할때 용어에 대해 미리 알고 하면 재미도 두배, 실력도 두배가 되겠죠~?

테니스 용어에 대해서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테니스 라켓과 공
테니스 라켓과 공

 

목차

    1. 서브(Serve)

    서브는 테니스 경기가 시작될 때 한 선수가 공을 시작하는 동작을 말합니다. 선수는 네트 뒤에서 공을 손에 들고 서버스 구역 내에서 치게 됩니다. 서브는 경기의 시작이며, 상대방이 공을 받아치는 것이 목표입니다. 상대의 서비스 구역에 들어가되 상대가 치지 못하면 점수가 나게 되겠죠? 점수를 내기 위해 서브를 연습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스트로크(Stroke)

    스트로크는 라켓으로 공을 치는 동작을 가리킵니다. 테니스에서는 여러 가지 다양한 스트로크가 존재하며, 각 스트로크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사용됩니다. 대표적으로 포핸드 스트로크와 백핸드 스트로크가 있습니다.

     

    3. 어드벤티지(Advantage)

    어드벤티지는 게임 중 어느 한 선수가 경기를 이기기 위한 상황을 말합니다. "어드벤티지 인"은 한 선수가 게임을 이기기 위해 한 승 리드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4. 매치 포인트(Match Point)

    매치 포인트는 경기에서 승리하기 위해 필요한 최종 승리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한 게임에서 매치 포인트를 따면 경기에서 승리하는 상황의 시작에 매치 포인트를 외치게 됩니다.

     

     

    반응형

     

     

    5. 더블 포트(Double Fault)

    더블 포트는 서브 시 두 번의 실패로 공이 넷을 넘지 못하는 상황을 말합니다. 더블 포트를 치면 포인트를 잃게 됩니다.

     

    6. 스매시(Smash)

    스매시는 높게 날아오는 공을 위로 뛰어 올라서 내려치는 강력한 스트로크를 의미합니다. 스매시는 공격적인 상황에서 사용되며 상대방을 놀라게 할 수 있는 강력한 스트로크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