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학

퍼스널 모빌리티 / PM (Personal Mobility) 의 미래, 삶의 변화 및 트렌드

by 루이민 2021. 3. 20.
반응형

퍼스널 모빌리티 / PM (Personal Mobility)의 미래, 삶의 변화 및 트렌드

 

최근 모빌리티 산업의 흐름은 조밀하고 잘 연결된 대중교통 시스템, 카쉐어링과 승차 공유 쉐어링, 전기 킥보드 또는 자율주행 차량 등 세계적인 모빌리티 서비스로의 변화를 보이고 있다.

 

출발지점인 A에서 도착 지점인 B로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이동하도록 설계된 기술 및 디지털의 발전은 모빌리티의 미래를 형성할 것이다.

오늘날 공유 모빌리티 시대로의 명확한 흐름은 최근 일상에서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는 전기 킥보드를 통해 모빌리티 트렌드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MaaS(Mobility as a Service)는 '서비스로서의 이동수단'이라는 뜻으로 택시, 버스, 공유차량, 철도 등 다양한 이동 수단에 대한 정보를 통합하여 고객에게 최적 경로 및 방법을 제공하는 새로운 모빌리티 서비스를 말한다.

MasS는 기존의 대중교통과 다양한 공유 모빌리티 서비스 간의 통합을 추구한다는 차원에서 진화된 미래형 대중교통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추가로 라스트마일 딜리버리(Last Mile Delivery)의 개념은 유통업체의 상품이 목적인 고객에게 도착하기까지의 전 과정을 나타내는 개념에서 차량 등 기본적인 이동수단에 마이크로 모빌리티 공유 자전거 등을 통해 목적지까지 도착하게 되는 경제성과 편리성으로 변화되어 우리 실생활에서도 자연스럽게 녹아들고 있다.

 

이러한 공유경제 모빌리티의 접근 방식은 주차의 번거로움과 혼잡한 도시의 주차공간 확보와 차고의 필요성을 상쇄시키고 협업소비를 통해 소유보다는 공유소비를 이끌어냄으로써 환경적인 측면으로도 환경운동의 역할도 한다.

 

 

모빌리티의 더 스마트하고 더 효율적인 미래

 

최근 이러한 혁신과 기술을 기반으로 한 시장은 새로운 이동수단을 도입하여 도시를 돌아다니는 방법을 찾고 이동의 생태계 내에서 재편성되고 있다. 

 

이런 변화는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되고 다양한 옵션이 추가됨에 따라 편리성과 이동성은 계속해서 발전해 나갈 것이며 새로운 교통수단으로써 역할을 톡톡히 하며 나아가 도시 곳곳의 여행 추천도 가능할 것이다.

 

오늘은 퍼스널 모빌리티 / PM (Personal Mobility)의 미래, 삶의 변화 및 트렌드에 대한 짧은 견해를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앞으로 퍼스널 모빌리티, 물류, SCM 관련 내용을 좀 더 자세하고 알기 쉽도록 자주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